★ 06 모평 비문학 문제 분석 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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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 06 모평 분석 by 수능 예측 언어.pdf
안녕하세요 수능 예측 언어 저자 언어외길입니다
얼마전 실시한 6월 모평 비문학 문제 [19-22]번 역사 지문, [30-33]번 프레임 지문 분석 파일입니다
문제의 선지를 판단하는 결정적인 근거가 되는 한, 두문장이 있습니다
분석 파일은 선지를 판단하는 결정적 근거가 되는 문장에 해당 문제, 선지의 번호를 써놓는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제가 이번에 전달하고 싶은 메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비문학은 지문에 정답이 다 있으니까 해설강의 듣지말고 지문 다시 봐서 답에 대한 근거를 찾아라
2. 문제 출제 트렌드가 문학이든 비문학이든 지문에 있는 한 문장이나 한 구절을 캐치하지 못하면 틀리고
그 짧은 내용을 캐치해야 맞을 수 있는 디테일한 문제가 출제된다
3. 따라서 꼼꼼한 독해가 필요한데 지문의 짜잘한 내용들을 한 번 읽을 때 각인 시킬 것인지
아니면 문제 보고 다시 지문으로 돌아올 것 인지를 잘 생각해봐라
4. 평가원은 비문학 선지를 만들 때 지문에 있는 문장, 내용을 그대로 끌어온다
5. 따라서 지문과 선지의 비교를 통해 답이 의외로 쉽게 풀리며 이를 통해 부족한 독해력을 커버할 수 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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웃기다 ㅋㅋㅋ얘들 진짜 혹하겠네
죄다 공감가는 말씀만 하시네요
한문장 캐치 못해서 틀린문제들이 예전부터 많았음
2,3번 절대공감
4번은 약간 덜공감되네요 ㅎ 요즘트렌드는 제시문하고 뜻은같으나 말을 바꿔서 쓰는게 유행이라고 보는 1人입니다
네 맞는 말입니다 제 의도는 내용적 일치를 말하는거 였습니다 ㅋㅋ
3번에 따라서 꼼꼼한 독해가 필요한데 지문의 짜잘한 내용들을 한 번 읽을 때 각인 시킬 것인지
아니면 문제 보고 다시 지문으로 돌아올 것 인지를 잘 생각해봐라 라고 하셨는데
언어외길님이 강조하시는 것은
문제 보고 다시 지문으로 돌아오는게 더 낫다라는건가요???
아니면 문제 유형에 따라서 다르나요??
머리 속에 한 번에 각인 시킬 수 있는 정보이냐
그렇지 않은 정보이냐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은 정보는 돌아오는게 낫습니다.
난이도에 상관없이 언어 1등급 고정으로 맞고 싶은 학생인데요.
'꼼꼼한 독해가 필요한데 지문의 짜잘한 내용들을 한 번 읽을 때 각인 시키는 능력'
이거 어떻게 배양하나요;;;;
저도 궁금해요ㅠㅠ..저는 일단 지문을 최대한 꼼꼼히 읽고 그래서 문제를 풀땐 다시 지문으로 돌아가지않고 바로 체크하는데요...쫌 어려운 문제나 조건이 딸린 문제만 되돌아가요 그런데 이게 수능장에서도 통할지가 의문이고(그니까 지문을 한번 읽을때 그게 내 머릿속에 고대로 들어올것인가) 또 이렇게 풀면 실수하지않을까 걱정이에요ㅠㅠ 언어외길님 상담 쫌...
지문 읽을 때 그냥 읽기보다 체크해 놓을 필요가 있겠다 싶은 정보에
밑줄을 치던 동그라미를 치던하면 눈으로 읽을 때보다는 심리적으로 편합니다.
그리고 한 번에 각인을 못하는 정보들은 지문으로 다시 돌아와야겠죠
수능예측언어 문학 빠른시일내에 출시부탁드립니다!
그렇다고 대충작업하시면안되구요 ㅎㅎ
매번 감사드립니다
네 ㅠㅠ
죄송하지만 과학 지문(수분 포텐셜)은 계획 없으신가요?ㅠ
네 현재는 그런데 반응 좋으면 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ㅋㅋ
언어외길님 책을 사서 이 방법론대로 하고있는데.. 이 방법의 유일한 약점이 제 생각엔 2011 수능 두더지 지문이나 채권지문같은 지문을 거의 완벽히 이해해야만 풀 수 있는 것들이 몇 개있는데..
이 것들은 어떻게 해야할ㄲ요?
근데 그것들이 꼭 지문을 완벽하게 이해해야 풀 수 있는 문제는 아닙니다
두더지 지문은 두번째 문제 난이도가 엄청 어렵긴하지만
나머지는 어느 정도 이해해도 충분히 풀 수 있는 문제 들입니다.
흠.. 저는 두더지지문 그냥 지문 자체에 내용까진 이해는 했는데 채권은 진짜 뭔 내용인지를 몰라서요...
이러면 그냥 독해력을 늘려야할까요..?
아는 만큼 보인다고.. 모두 와닿는 말씀이네요.
오 감사해요 진짜로 올려 주셨네요 땡큨큐
오 굿이에요 ㅋ 잘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