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공계의대 [740263] · MS 2017 · 쪽지

2020-05-14 11:08:18
조회수 590

상상 국어 베타 테스트 후기!!

게시글 주소: https://w.orbi.kr/00030084279

처음 상상 국어 베타 테스트를 하게 된 이유는 과외생들에게 추천해줄 국어 모의고사를 찾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수능이 끝난 후 국어 공부를 하진 않았지만, 작년 수능에선 98점을 맞았고, 국어 과외도 계속하고 있었기에 정확히 판단 할 수 있지 않을까 하여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1. 모의고사 후기


- 첫째날 모의고사에서는 다수 애매했던 부분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장 피드백이 활발하기도 했고, 선지가 깔끔하지 않은 느낌 이었습니다. 그래서 모의고사를 풀면서 작년에 풀었던 상상모의고사 퀄리티와 비슷하구나, 좀 아쉽구나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피드백을 할 때는 정말 많이 놀랐습니다. 대치동에서 유명하신 강사분 조교로 일 한 적이 있는데, 그때 검토를 맡을 때는 아무래도 대학생이고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피드백을 할 때 크게 반영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문제의 형식이나 기타 외형적인 것은 피드백이 잘 됐지만, 내적인 내용에 대한 피드백은 그 내용을 쓴 분의 자존심이 들어간 부분이기에 하기 힘들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상상모의고사 출제진분들은 너무나도 정성스럽게 학생들의 정제되지 않은 피드백을 손수 적어가시면서 표시까지 해주시고, 이름까지 물어봐 주시는 등 평소 학원가에서는 잘 느끼지 못한, 고용인과 피고용인간의 관계가 아닌 협업하는 느낌을 가질 수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덕분에 상당수 애매했다고 느낀 부분들이 수 많은 뛰어난 학생분들의 의해 피드백 되었고 출제진분들도 많이 반영해주시고 공감해주는 것 같아, 이번 상상모의고사는 달라도 많이 다르겠구나란 생각을 가졌습니다.


-둘째날 모의고사는 1일차 때보다 훨씬 완벽하고, 국어 문제의 표본을 보는 듯 했습니다. 지문에서 물어봐야할 중요한 부분을 물어보는 보기문제와 내용일치 문제, 평가원에서 낸 듯한 오답을 만들어내는 오답선지까지 뭐 하나 빠짐 없는 예전 제가 최고로 생각하던 모의고사와 거의 일치할 정도의 퀄리티를 보여줬습니다. 

 피드백도 내용에 대한 피드백보다는 ~~한 점이 아쉬웠다 등등의 더 높은  퀄리티를 지향하는 피드백을 주로 제가 적었다는 것이 저 스스로도 이게 상상모의고사 맞나? 싶을 정도였습니다. 


2. 상상연구소에 대한 후기


 수험생이 아닌 대학생의 입장에서도 상상모의고사는 성공할 수 밖에 없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스터들을 위한 간식제공과 철저한 코로나시국에 맞춘 학생별 거리두기, 존댓말로 일관해주시는 연장자 분들과 첫날 문제가 되었던 시급, 상품권등의 문제를 그 날 집으로가는 지하철에서 해결되도록 해주시는 빠른 보완은 한 번도 학원가에서는 경험해보지 못한 상상분들의 높은 성품이셨습니다. 

 


3. 마지막으로 끝 맺으며..


 사실 저는 수능 국어 2번에서 100, 98점이라 국어에는 굉장히 자신있었는데 이번 상상모의고사는 솔직히 잘 보진 못했습니다...ㅎ 그런데 보통 모의고사를 못보면 '아~ 모의고사 문제가 이상하네~ 별로네~' 라는 생각이 자동적으로 들고 그랬는데, 이번 상상모의고사는 그렇지 않았다는 점, 또한 학생테스터분들이 옆에서 봐도 너무 피드백을 잘했다는 점, 등이 이번 6모 대비 상상모의고사의 퀄리티가 얼마나 훌륭할지 가늠이 안됩니다 ㅎㅎ


 처음 저의 테스트 이유대로 제 국어 과외생들에게 추천해줄 모의고사는 처음 생각과는 다르게 올해 6모 만큼은 상상모의고사가 될 것 같습니다. 9모와 수능 대비에도 제가 자신있게 국어 과외생들에게 상상모의고사를 추천할 수 있게끔 더 좋은 문제, 더 좋은 지문 써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다들 2일 동안 너무 수고 많으셨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0 XDK (+500)

  1.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