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애인이 쓴 수능 실패자들의 특징
게시글 주소: https://w.orbi.kr/00036191914
4년간 매년 교육봉사에 천시간 가까이 투자하면서 배운게 있다면
입시에 성공한 애들이랑 실패한 애들은 주요 차이를 배울 수 있었다는 것이다.
그리고 교육봉사 덕분에 인간이 어디까지 역겨울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실패한 애들은 목적과 수단을 구분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예를들어 6평 9평을 잘봤다고 좋아하며 나중에 6평을 all1이였는데 이렇게 말한다.난 그리고 이렇게 말한다
어쩌라고?앞으로 내가 널 가르칠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이다.
6평 9평은 수능이라는 목적을 위한 수단에 불가하다.
목적에 맞게 수단을 수정해야지 목적의 실패를 합리하기 위해 수단을 내세울거면 수능 말고 다른 일을 찾아보기를 권하고 더 이상 안가르친다한다.
그리고 실패자들의 특징은 과정도 결과만큼 중요하다한다.
이 말의 가장 역겨운 부분은 너가 이전에 한 모든 결과는 현재 결과의 과정이라는 거다.
모든 결과는 그 이후의 결과의 과정이되길래 결과와 과정을 구분하는 멍청함을 무슨 패기인지 모르겠다
또한 실패자들은 본인이 인생을 합리화기도 바쁘다.
수능수학 풀때 상수를 변수 취급하는 사람이 있을까만은 현실의 상수를 변수처럼 말하는 애들이 많다
난 중증청각장애인이다.한 의사의 멍청함덕분에 장애인된거긴 하지만 그렇다고 내가 실패를 장애로 내세운적은 단한번 도없다.가난해서 수능을 못봤다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이 적어 수능을 못봤다.어쩌라는 건가?너가 갑자기 부자가 될 수 있는건가?아니면 공부의 너가 늘릴 수 있는 다른 가능성이라도 찾고 말한건가?
그리고 실패자들은 한 없이 자신의 행동에 너그러우면서도 자신의 인생을 한탄하고 남의 상수(변하지 않는 상황을)를 비난한다.
이건 오늘 일이다.지방대 한 일반과 학생이 '스카이 애들은 스카이 뽕 때문에 취업을 못한다'한다.
내가 궁금해서 자기 주변에 스카이 애들이 있었냐고 물어봤는데 본인이 건대 자퇴생이라한다.
내가 하고 싶은말은 어쩌라는 것이다.본인이 그 위치에 있는 것도아니고 스카이애들을 주변 친구로 두고 있는 것도아닌데 자신이 건대생이니 스카이애들을 비난할 자격이 생기는건 어떤 개소리인지 묻고싶다
.
자신에게 엄격하지도 못한 사람이 수능을 실패한건 어쩌면 당연한 귀결이다.
아마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이 글쓴이 본인은 얼마나 자신에게 엄격하게 살아왔는지 물을 것이다.
어떤 미친놈이 본인 수능공부해야할때 교육봉사를 하고 남을 가르칠지
그리고 어느 미친놈이 경쟁자 없이 연세대 원주캠 의대를 갈 수 있는데 포기하고 일반 정시로 의대를 가지 않는 이상은 그 특혜를 포기하겠다할지.
그리고 자본적인 부분에서 여유로운 상황인데도 상하차해서 벌은 돈만으로 반수했고 무휴학 2개월 공부해서 의대를 가려할지
그리고 자신을 장애인으로 만든 의사처럼 되지 않기 멍청한지 안멍청한지 알고자 했고 이를 위해 재수학원기준으로 2주의 공부 시간 즉180시간이라는 공부 시간 제한을 두고 공부를 하는 수험생이 있을지
사소한 멍청함 덕분에 장애인으로 만든 사람에게서 조차 매달 그 사람의 얼굴을 보면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할지
그리고 내가 만약 가르쳐서 고려대 전자공학과 이상의 점수를 못 받을 경우 교육봉사든 유급과외든 뭐든 무엇을 가르치는걸 포기한다고 말하고 그 말을 한번도 어기지 않고 지키는 사람이 있을지
난 내가 한말을 어긴 적이 없다.수많은 오만한 말을 했어도 그 말들을 지켰었다.작년에만 n수생 3명한테 약속을 했다.너희가 원하는 곳을 가게 만들겠다고 그리고 결과는 지켰다.의대를 가고자하는 애를 의대로 가게했고 치대를 가고자하는 애는 치대를 한의대를 가고자하는 애는 한의대를 갔다.그리고 난 10원하나 받지도 않았다.이유는 보람? 이타심? 다 아니였고 그저 내가 한 말이였고 그 말을 지키기 위해서였다.
이 글은 좀 어느 특정 건대 자퇴생에 대한 역겨움을 시발점으로 참아 적은 글이길래 읽기에 불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그래도 나름 4년간 교육봉사로 가르치면서 깨달은 바를 적은 것이기도 하니 그저 분노에만 함몰된 글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다.
0 XDK (+10)
-
10
-
시발 조졌네 0
이걸 지네 채희상 박준빈뭐함
-
미적 백분위 94~96 정도 나오는데 10월15일에 시작해서 이해원n제 시즌2...
-
심찬우듣고 5에서 1ㄷㄷㄷ
-
“방법적 회의는 사유하는 ‘나’라는 존재의 확실성에서 출발한다. “ 가 왜 틀린...
-
시간이 없어서 그런데 거꾸로 공부하는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어차피 문풀이랑 실제...
-
입문 엔제 풀면 잘할 수 있을까요? 빨더텅 오답하고 있는데 여기서 너무 많이 틀려서요..
-
스토리로 대리만족
-
너무 좋아서 미쳐버릴것같다
-
육군 보직 1
은 그냥 랜덤인가요? 개인 시간 많은 보직 가고 싶은데
-
담원 개못하네 4
딸피 다놔주는게 3시드? ㅋㅋㅋㅋㅋㅋㅋㅋ
-
훠훠
-
그림 그려도 되나요..되나요..
-
제일 크게 일조한거 같지 않음? 뭔가 예전처럼 킬러 2개씩 넣어주면 1컷 다시...
-
멘탈 관리 2
님들아 억지로라도 행복하고 웃으셈 지금 다 힘들텐데 신나는 노래를 든던가 밝은...
-
논리규칙들을 가지고 논리적으로 사고하는건 계산기임
-
와 미쳤네 그냥
-
딸도 저지랄을 ㅋㅋㅋㅋ
-
정석민 문실정 2
따로 돈 더주고 구매할만큼 가치 있나요... 이렇게 품절일 줄 몰랐음
-
국어 듄스트라다무스 2~3강 복습 영어 스피드보카 day22 생윤 잘생긴윤리 23~25강
-
엔제 시간잡고 풀기
-
벌써 그 계절이라고?
-
3점이랑 4점 두세개 빼고는 손못대서 울었음 근데 원래 실력인거같긴해요 빨더텅...
-
앉아서 공부하는게 안맞는거 같아요 저 스스로 왜 나는 이렇게 불성실할까 생각을 정말...
-
할 때 된 거죠? 하사십 2 진행중인데 다 끝내고 들어갈까요 아님 실모랑...
-
수학이너무재밌다 사탐개념기출돌돌이하다보면 자꾸수학하고싶어짐 물론수학도잘못함
-
어느정도였을까
-
돌고도는프사 2
프사회전
-
사람의 유전 정답률 40프로 이상인 것만 하는거 어떤가요?
-
사설에서 절대로 따라할 수 없는 미친 퀄리티같음 만약 기억 지우고 그거 다시...
-
고2 정시파이터인데 곧 수2 시발점 끝나는데 1. 확통 시발점을 듣는다 2. 수1 뉴런을 듣는다
-
대치동에 고3/N수만 전문으로 하는 개별진도 학원 있나요? 0
1대1 과외는 부담되고, 고3/N수 전문으로 하는 개별진도 학원에서 실모 질문만...
-
모킹버드 기출 제작이 갑자기 안됩니다.. 비복원 추출이 불가하다고 뜨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신성규쌤 해강 기대
-
안봤으면 좋겠다 히히
-
질문해드려요 4
댓달면 해드림 댓없으면 슬프게 그냥 갈 예정
-
무빙건?
-
오늘한거 1
네.
-
씹덕스러움을 첨가했습니다.. 양해 부탁드려요!!! (실화를 바탕으로...
-
9모 100받았고 드릴 4 5 (8~90프로 정도 맞혔어요) 커넥션 설맞이 풀었는데...
-
21 6모때 정철 관동별곡 비연계로 출제... 당시 연계교재에 사?속?미인곡...
-
왕잠시 본진에서 이탈좀 하겠소
-
초반 15초 진짜 지림... 코토하는 신이다...
-
쓸건 없지만 0
그냥 오답하다 말고 아무말이나 하고싶다.. 아무 할말은 없지만 할말없다는게 할말이다
-
우흥 우흥흥..
-
고딩때 친구랑 원서철때 마지막으로 연락했다가 오랜만에 연락이 닿았는데 내가 사복 간...
-
강의 듣기 귀찮아서 유기하고 시험 한번 풀어봤는데 61점 나옴;; 2급만 따면...
-
물론 좀부족한애가 40일역전가능하긴하지만 무슨 개념기출하고있는새끼나 확통5등급인애가...
-
문과 55444 2
낼 홍대 논술 보고 나면 38일 밖에 안 남았지만… 33222 목표로...
-
ㄱㅁ
-
rm -rf / 5
오늘 공부내용 머리에서 삭제
모든 결과는 그 이후의 결과의 과정이되길래 결과와 과정을 구분하는 멍청함을 무슨 패기인지 모르겠다
제가 독해력이 딸리는건가요? 이게 무슨 말이지
모든 결과는 그 이후의 결과의 과정이 되기에 결과와 과정을 구분하는 멍청함은 무슨 패기인지 모르겠다
인듯
~하길래 뒤에 당연히 결과가 나올줄 알았는데 갑자기 의견이 나와서 놀랐음 ㅋㅋㅋ
약간 분노에 치우친 글이라 논리적 연결성이 낮아 죄송해요.
글 잘 읽었어용 합리화하기 바빴던 제 모습을 반성하고 갑니다
죄송합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
근데 '수많은 오만한 말을 했어도 말을했다'<이건 뭐라 쓰려 한 건가요 원래?
오타입니다. 수많은 오만한 말을 했어도 그 말을 지켰었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