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158 [372453] · MS 2011 · 쪽지

2015-07-13 23:15:41
조회수 18,448

[유대종T] 국치독 학습법 1탄(자체 활용법)

게시글 주소: https://w.orbi.kr/0006237250

안녕하세요, 국어 강사 유대종입니다.

국어치열하게독하게 - 국치독이 정말 여러분의 사랑에 힘입어 파이어~ 미친 듯이 팔리고 있습니다.

어마무시한 속도로요.(100권씩 척척 팔림, 그러나 모두 각종 단체에 70% 기부(곧 인증하겠음ㅋ))

고로 나는 가난하니 맛있는 거 사달라고 하지 말긔.

근데 다들 도대체 이거 어떻게 공부하라는거야
해설은 친절한데 공부법은 불친절해.
답은 왜 빨간색이야?! (가려 포스트잇으로 : 쿨남) 등의 애교 섞인 클레임이 많아서 잠깐 설명하려 합니다.

국치독 공부법 1탄- 책 자체를 활용하는 법, 2탄-모고에 응용하는 법입니다. 오늘은 1탄이라능.

<1탄- 책 자체를 활용하는 법>

0. 국치독은 도대체 언제 쓰는 것인가요? (타 교재와의 차이점)

마닳, 수능 실록, 기출의 고백, 마더텅, 매삼비, 미래로 등 온갖 기출 교재들이 많지요. 해설 마닳과 수능 실록, 매일 매일 할 수 있는 장점인 매삼비, 영역별로 엮은 미래로 그렇다면 이 국치독의 장점은?  

‘국치독은 기출을 보는 안목을 형성하는 책이고, 여러분이 이미 암묵적으로 가해오고 있는 추론, 논증 등을 수면 위로 떠오르게 만든 책입니다.

어떤 방식이냐면, 독해 구문별로, 선지 구성별로, 문제 유형별로 묶은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서적과 궤를 달리하는 책입니다. 가독성이 뛰어난 것도 좋은 장점 중 하나입니다. 

예를 보시죠.(주어 변환 1, 2)






 



 

   잘 보시면 문제 유형이 서로 다르죠? 유형만 잡고 풀면 잘 안 늘죠. 야매같고요.

   하지만 선지 구성의 원리가 저 두 문항 내 선지들은 동일합니다.
   이렇게 13개년 수능 기출을 선지 구성별로 완전히 재배열한 책입니다.

즉, 기출을 풀어도 점수가 나오지 않을 때, 계속 맴도는 느낌일 때, 답만 기억나서 짜증이 솟구칠 때 체화하면 강력한 무기가 되는 책이랍니다.

1. 국치독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포스트잇, 연필, 볼펜, 형광펜을 준비하세요.)

이 때, 포스트잇은 밑에 답을 가릴 때 씁니다.








다음에 두 번째 회독할 때는 지우개로 지우지 말고 o, x 란에 모두 동그라미 표시를 해 버리세요. 그럼 내가 뭘 썼는지 구분을 못한답니다. 그 다음에는 볼펜으로, 그 다음에는 형광펜으로 푸세요.

2. 국치독의 회독 조건

(1) L1 : 지문 독해법입니다. 지문이 잘 읽히지 않으시는 분은 3회독을 권장합니다. 나머지는 2회독을 권장합니다. 고정 1등급은 가볍게 1회독.

(2) L2 : 선지 구성법입니다. 대단히 중요합니다. 3~6회독 권장합니다. 이 책의 코어입니다. 목차를 우선 외우세요. 한자도 부수를 알아야 쫙 외워지잖아요. 선지 구성법도 똑같습니다. 먼저 목차를 외우세요! 그 이후, 꼼꼼하게 읽고 풀고,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고! 목차 투척!

(3) L3 : 유형 풀이법입니다. L1, L2보다 먼저 하면 피봅니다. L1,L2와 연관된 풀이법이니 1~2회독을 권합니다.

3. 국치독?! 내가 잘 하고 있는지 확인할 길은??

(1) 종합국어기본편 1,2,3강이 바로 국치독의 L1에 해당하는 내용입니다.

(2) 독서, 치열하게 독하게 1,2,3강이 바로 국치독의 L1에 해당하는 내용을 킬러 지문에 적용한 것입니다.

(3) 곧, 독치독 10강 즈음 가면 국치독의 L2 응용편이 나옵니다. 릿밋딧으로 구성합니다.

(4) 종합국어완성편이 유형별 풀이법입니다. 기존의 강사와는 전혀 다른 유형 풀이법의 맛이 있을 것이라 자부합니다.

(5) 앞으로 유대종 모의고사 때 마다 점검표를 배부합니다. 그 때 점검을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약점을 다시 파고 들어가셔서 공부하면 되는데, 이 점검표 활용 칼럼은 내일 올릴게요^^

또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문의하세요. 사랑합니다.

0 XDK (+0)

  1.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