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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가미 라이토 0
흐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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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하나하나 임팩트 있는건 맞는데 다 기출에 있던거임 이번 세지 동남아, 미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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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명이랑 당첨 하나일 때첫번째가 뽑을 확률 1/n두번째가 뽑을 확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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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대 공대 0
658.4 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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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학사 6칸 떨어질 확률 0.7펀데 이게 떨어지겠냐 ㅋㅋ 0
그럴리가없음 ㄹㅇ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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칸수야 떨어져라 0
나빼고 다 쫄튀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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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본 투투 원투 비율 얼마나됨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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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피곤하다 0
과음+타지이동 오늘은 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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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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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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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대붙여주 0
그만좀 들어와라 나 대학갈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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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잤다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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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지망 확인도 못하네…? 걍 20개 중에 넣어본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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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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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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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느끼는건데 0
용질을 건데기라고 하고 용매를 국물이라고 하는게 너무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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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수 비슷하고 최종컷이랑 가까워졌는데 1칸되네 오히려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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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 과외마렵네 머리가 좋아서 과외하면 할 맛 날거같은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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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가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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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거없네 2
심심하네 찐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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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곤해죽겟네 3
메이플 레벨 올려야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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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도 애매해가지고 다시 수능 보기에는 에바라고 생각했지만 한번만 더 하면 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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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이 경외시 건동홍이 아니어도.. 급간 높은 문사철 vs 급간 낮은 상경 붙었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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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4축 0
깔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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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받았는데 생각보다 타격이 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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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 캐릭터 이름같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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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리젠보소 10
다들 놀러갔구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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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대학가면 현역으로 온 애+ 현역으로 왔는데 반수하려다 실패해서 복귀한 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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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양의 지역인재 0
대학어디가로 내신 계산한거 믿을만한 가요? 1점 후반대는 가능한 점수였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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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사람이 제시한 의견이나 사람의 행동을 판단할 때 그 사람의 평소 행실에 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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졸리네 6
오늘 거의 하루종일 잠만 잔 것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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뱃지 뭐받지 12
한양대 체대 온몸비틀어서 그리고 서성한중 부터는 온몸 비틀어도 불가능 뱃지 뭐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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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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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서 낙지보고 오르비 여론조사하는건 조금 야한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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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종일 숨이 차게 뛰어다닌다 초딩 때 재밌게 봤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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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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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역이고 모고는 고2 기준1 고정이고 백분위는 99까지 나옵니다 원래 그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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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구없으면 괜찮은가 해보신 분들 알려주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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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북으로 큰 틀을 짜두긴 했어요 멘트는 얼마나 세세하게 연습해야할까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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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 공부를 안 한 내 잘못임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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ㅈㄱ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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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내년에 고등학교에 입학하는 노베이스 (5,6등급?) 학생이 무슨 강의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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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어디감 1
난 후자가 끌리긴 하는데.. 적성때문 ㅇ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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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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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없는 표준궤+제3궤조 노선 도쿄 온갖 지역을 들쑤시고 다니는 주제에 6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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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가러셀 윈터 모의고사 머구 문과 1등은 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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션티쌤 순삽 강의는 다 내려가서 리앤로 순삽 들을까 생각중인데 ㄱㅊ나요 걍 키스로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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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먹고 프린트 안했음
캬
GOAT
오르비의 논란을 잠재울 역대 G.O.A.T.
전하
지렸다
심멘
심멘
심멘
저스트 파도!
클래스에도 질문 올렸지만 너무 궁금해서 빠른 답변을 위해 올려요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난 “후”에는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모든 사람은 물 가운데 있는 거라는 새로운 의미를 생성하는게 맞지만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새로운 것을 깨닫기 “이전”에는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그낭 천하의 지도라는 새로운 의미를 구성한다고 볼 수 있는거 아닌가요
즉, <보기>에서 말하는 새로운 의미가
화자가 천하의 지도를 보고 난 “후” 생성된 새로운 의미를 묻는지, 아니면 지도 그자체에서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 개 나라”가 생성한 새로운 의미를 묻는지 명시하고 있지 않으니 인과 관계로 판단하는게 조금 더 적절해 보이는데 아닌건가요
사견입니다만, 수필은 글쓴이의 주제의식이 최우선이기에 전후가 본질이 아니라 작가가 어떠한 의도로 “아홉개의 대륙과 일만개의 나라”라는 표현을 사용했는지를 본다면 해결될거 같습니다.
저도 이렇게 생각해봤으나 이건 말그대로 주제 의식일 뿐 문제 풀기에는 조금 근거가 부족하다 생각해서요
또한 혹여나 이전으로 생각하더라도 “새로운”이 아닌 기존의 의미로 생각될거 같습니다. 천하의 지도는 그저 세상을 사실적으로 묘사한 것에 불가하니까요 (맞는 해답이 아닐 수 있습니다.. 참고만 해주세요..)
이건 선생님 해설 강의에도 나오는 말인데 기존의 의미로 생각하는건 작성자님이 문의당기를 읽고 기존의 의미로 세계의 자아화를 해서 읽으셔서 그런거같습니다
클래스에 답변을 드렸습니다.
핵심은 천하의 지도를 본 후에 아홉 개의 대륙, 일만 개 나라를 인식했다 안했다가 아닙니다. 지문에 제시된 바에 따르면 당연히 천하의 지도를 본 이후 깨달은 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보기>의 의도는 그것이 아닌, 소재들 간 유사성, 대립성으로 어떤 새로운 의미가 형성되느냐를 묻고 있는 것입니다.
영상에서 ⑤번 선지를 통해 소재들 간 유사성, 대립성으로 어떻게 의미를 생성하는지 보여드렸습니다.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의 함 더 볼게요
3번 선지만 놓고 따져볼 때 인과 또는 선후의 바뀜이라고 판단하려면 천하의 지도와 유사하거나 대립의 관계를 이룰 수 있는 소재가 있어야 하는데 그런 소재는 없습니다. <보기>를 보면 소재들의 연관을 이용하여 의미를 생성하거나 특징을 부각해야 하는거죠.
그래서 찬우쌤 설명듣고 저는 천하의 지도도 just 지도라고 처리하고 넘어갔습니다.
혹시 천하의 파도에서 대룩과 나라가 나왔다 라고 생각해서 3번 선지는 방향성이 틀렸네 라고 풀면 이상한 풀이인가요?
심멘..
심멘…..
찬우야이! 어서 꼬두메로 돌아가자이
앜 ㅋㅋㅋㅋㅋ
심멘
아 미친 드디어 이해했네 선후관계로 말하는거 진짜 개킹방았는데 ㅜ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