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수능 세계사 만점자 질문 받습니다!!
게시글 주소: https://w.orbi.kr/00066025867
안녕하세요!
수능 세계사 과목에 대해 질의응답을 하려고 합니다!!
저는 내신에서 세계사를 배우고 너무 재미있어 수능까지 봤고 이번 수능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탐구과목에서 세계사 응시, 인강, 교재, 공부법 등등 질문해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분들 글 보고 저도 오르비언분들께 뭐라도 도움이 되면 좋겠는데 수시라.. 여기 계신 분들보다는 성적이 많이 낮을 것 같아 상대평가 중 유일한 만점 과목인 세계사만 올려봅니다 ㅎ..
표점 65 백분위 95였습니당.
다른 탐구 과목은 사문 48점으로 표점 69 백분위 99지만 만점은 아닙니다ㅠㅠ!!
0 XDK (+0)
유익한 글을 읽었다면 작성자에게 XDK를 선물하세요.
저는 세계사가 제일 안맞았는데 어떤점에서 재밌으셨나요? 신기함
저는 역사 이야기 듣고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가 같은 시기에 어찌저찌 서로 영향을 주고 끼워맞춰지는게 신기했어요! 기본 역사적 지식이 있으니 다른 과목 공부하는데 도움도 많이 되어서 유익하고 재밌기도 했고요. 특히 제가 암기하는 걸 좋아해서 별명이 연도자판기일 정도로.. 교과서와 수특 내신프린트의 모든 연도를 다 외웠는데 그런점에서 공부할 때 쾌감을 느꼈습니다ㅋㅋ 타임어택도 없고 암기만 하면 문제도 엄청 쉬워서 너무 재밌었어요. 교과서에 사진도 엄청 많구요 !!
양이 어느정도인가요?
완전 세세한 거랑 수특 답지에 새로 나온 정보까지 다 외우는 게 좋은데 수능특강 3쪽씩 12단원 꽉 채워져 있다고 생각하시면 편해요! 근데 줄줄 통암기가 아니어서 인강 듣고 복습하다보면 어느새 다 외워져 있습니당!
타임어택 거의 없다고 보면 되나요?
넵 타임어택은 아무리 느리게 풀고 몇 번 더 풀어도 시간이 남는 정도로 없습니다! 저는 헷갈렸던 문제는 5~10분 고민하고 사료의 모든 단어를 다 뜯어서 생각했는데 그래도 시간이 널널했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