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모 사회문화 6번문제 질문좀 드릴게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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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에서ㄴ:방과후 무료 특별 수업을 열어 줬는데 이는 교육결과의 평등을 지향하는 갈등론의 관점으로 선지의 ㄴ이 맞지 않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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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기회의 평등이에요~
사배자전형이 교육 결과의 평등이요
그런데 ㄹ선지가 방과후 수업을 통해 결과의 평등을 실현 하고자 한다가 맞는게 답인데 ㄴ선지와 ㄹ선지가 모순이 되는데 이건 뭐죠 그럼?..
개념 공부 다시하셔야 할 것 같은데...
그게 아니면 사문경쟁자를 제거하시고 싶으신가요..?ㄷ
작성자분 !! 방과후 수업 결과의 평등 맞아요!!
일부러 잘못 알려드린 거 아닌데;; 말씀을 왜 그런 식으로 하시나요 불쾌하네요 이런 주제로 토론대회에 나가 본 적이 있었고 그 때는 방과후지원처럼 당장 결과를 불러오진 않지만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를 교육기회의 평등의 개념으로 입론서 작성했습니다
사문 개념에 한해서는 결과의 평등이라 나오니 제가 잘못 알려드린 게 맞습니다 하지만 그건 제가 작성자 분께 몰랐던 걸 알게 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사죄드릴 사안이지 제3 자인 님이 경쟁자제거라느니 제 의도를 폄하하는 것도 용인하겠단 뜻은 아닙니다
저는 눈팅만하는데 이 전글에서 너무 확실하게 답변해주시는 것 보고 당황해서 댓글달았는데 또 같은 오개념을 알려주셔서 일부러 그러시는 줄 알고 오해했네요ㅠㅠ!!
몰라서 그러신건데ㅜㅜㅜ 기분나쁘게 해드렸다면 죄송해요~
개념 잘 메꾸셔서 수능때 사문 만점받으세용~~~ ㅎㅎ
10모 사문 만점자인데, 저도 6번에서 시간을 가장 많이 할애했는데 막판에 딱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우선 갈등론은 학교 교육이 학업결과에 영향을 별로 미치지 못하고 가정배경 등이 더 영향을 많이 미친다고 생각하잖아요? 반면에, ㄴ선지는 방과후 학교(학교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교육 결과의 평등을 실현하려 합니다. 그렇다면 ㄴ선지는 가정배경보다 학교 교육의 영향력을 더 중시하는 기능론의 입장에 더 부합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단순하게 '접근 기회의 평등-기능론, 교육 결과의 평등-갈등론 이지 않을까?' 이런식의 단순한 사고보다 좀 더 두 이론의 본질에서 바라보려고 노력하니까 위와 같은 사고를 하게 되었고 실제로 답을 맞췄습니다. 혹시 제 설명이 틀렸다면 수정 부탁드립니다. 화이팅!
음 여러가지 의문점은 많은데 줄이질 못하겠네요ㅠ 그럼 제일 궁금한 하나가 기능론도 교육결과의 평등을 지향하냐? 라는 의문점이 생깁니다 또한 갈등론이 교육자체를 나쁘게 보기능 하지만 시행됬다면 결과의 평등을 지향해야 한다는것 또한 갈등론의 입장인데 그럼 ㄴ선지가 두 개념의 충돌을 일으키는것은 아닌가요??
저는 밑줄 ㄴ앞에서 '사회통합에 어려움이 발생하자,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거보고 기능론으로 봤어요
저도 이 생각하긴 했는데 그렇다면 기능론도 교육결과의 평등을 주장할 수 있는것인가? 라는 의문에 빠지더군요ㄹ선지에서 분명 교육결과의 평등을 인정 하니깐요
주장 할 수 없다라곤 아직 못 들어본 것 같아요ㅠ 저도 제가 아는선에서만 추론한겁니다.
저도이렇게풀었어요ㅠㅠ
제가 잘못 알고 있었네요 제대로 된 지식을 전달하지 않고 혼란을 드린 점 작성자분께 정말 죄송하고 몰랐던 부분을 알게 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도 9모 10모 만점이긴한데 ㅋㅋㅋ 저는 myway로 갈등론은 교육자체를 부정하는 입장이니까 아니지않나?
하고 간단하게 넘어갔네욬ㅋㅋ 바보는 걱정이없다더니 ㅠ